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씨소프트 주식회사 대표 : 유성훈 사업자번호 : 584-81-02510 통신판매번호 : 2020-부산사하-02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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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약관
제1 장 총칙


제1 조 (목적)
본 약관은 씨소프트 (이하 "회사"라고 함)가 운영하는 제반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련하여 회원과 회사 간의 사항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이 정의합니다.
1. 회원 :회사가 제공하는 절차에 따른 가입을 완료한 뒤,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이용권한을 부여받은 개인
2. 아이디(ID)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 조합으로 구성한다.
3. 비밀번호(Password) :회원이 통신상의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원하는 비밀번호를 적용한다.
4. 회원 탈퇴 :회사 또는 회원에 의한 이용계약의 종료
- 기타 용어의 정의는 관계법령 및 각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관계법령과 각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지 않는 것은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3 조 (약관의 공시 및 효력과 변경)
1. 본 약관은 회원가입과 웹사이트 하단 별도의 페이지에 게시하여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2.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가입을 한 회원은 약관에 동의한 시점부터 동의한 약관의 적용을 받고 약관의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변경의 효력이 발생한 시점부터 변경된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3. 회사는 사정 변경 및 영업상 중요한 사유가 있을 경우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시행 일로부터 7일 전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공시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14일 전 회원이 회원가입 시 등록한 e-mail로 전송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직접 고지합니다. 변경된 약관은 공시하거나 고지 한 시행 일로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고 본 약관의 변경에 대해 이의가 있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변경된 이용 약관의 시행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4 조 (약 관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 촉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기타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을 따르도록 합니다.




제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5 조 (이용 신청)
1. 이용신 청자가 회원가입 안내에서 본 약관과 개인정보보호 정책에 동의하고 등록 절차(회사의 소정양식의 가입 신청서 작성)를 거쳐 '가입' 버튼을 누르면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신 청자는 반드시 실제 사용 아이디(ID)와 실제 정보를 사용해야 하며 1개의 아이디(ID)에 대하여 서비스 기간제 당 1건의 이용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3.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이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이용계약이 성립되면 회사는 ID를 통해 회원에 대한 제반 관리 업무를 수행하며 회사가 설정한 규칙에 따라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다른 회사와의 협력, 중개 계약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내용, 제3자회사의 의무,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등 상세사항은 해당 서비스에 대하여 제 3자가 제공하는 별도 약관, 운영정책 등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이용자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제3자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 약관에 대한 동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제6 조 (이용 신청의 승낙)
1. 회사는 제5조에 따른 이용신 청자에 대하여 제2항 및 제3항의 경우를 예외로 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한다.
2.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그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A.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B.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C. 기타 회사 사정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D. 회사가 제시하는 회원가입 절차를 완료하지 않은 경우
3.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다.
A.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B. 이용자 정보를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C.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D.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신청요건이 미비한 경우
E. 법에서 금지하는 위법행위를 할 목적으로 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제7 조 (회원의 서비스 이용해지, 탈퇴)
1.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를 통하여 서비스 탈퇴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 법 및 개인정보보호 정책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를 소멸한다.
3.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가 정한 기간 동안 보유하는 식별 정보 이외의 본인의 계정에 등록된 모든 데이터는 일체 삭제됩니다.



제3 장 서비스의 이용

제8 조 (서비스 이용)
1. 회사는 이용 고객의 회원가입을 승낙하고 고객이 서비스 이용 결제를 한 후부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회사의 필요에 따라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하거나, 별도의 약관 체결이 필요한 경우 별도의 약관 동의를 포함한 관련 절차가 완료된 후 서비스를 개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홈페이지 또는 개별 서비스 관련 홈페이지에 공지하거나 소프트웨어상으로 회원에게 이를 고지합니다.
3. 회원은 각 서비스 이용을 위해 기기 종류, 유무선 통신망의 품질 등이 해당 서비스 이용에 적합 한지 요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서비스 업데이트와 기술발전 등의 환경 변화로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기술 요구사양을 회원에게 요청할 수 있으며,회사는 기술사양 정보의 변경으로 인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및 원활한 프로그램 구동을 위해 추가적으로 필요한 프로그램, 소프트웨어 등의 설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및 부가 프로그램의 설치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필요한 사항으로, 설치되는 프로그램 용량 및 종류 등은 서비스 제공 내용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며, 이는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합니다.

제9 조 (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등)
1.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①. 가상 사설 네트워크망 임대
②. 회사가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협력 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제1항 상의 서비스 및 제휴 서비스의 내용은 변경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홈페이지,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3. 서비스는 회사 상품의 기간제에 따라 정해진 시간 동안 제공합니다. 회사는 고객의 서비스 제공시간 만기일을 홈페이지 또는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통해 안내합니다.
4. 제3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일정 시간 동안 서비스가 제공되지 아니할 수 있으며, 해당 시간 동안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없습니다.

①.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정기점검 또는 서비스의 수정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②. 해킹 등의 전자적 침해 사고, 통신 사고, 회원들의 비정상적인 이용행태, 미처 예상하지 못한 서비스의 불안정성에 대응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③. 관련 법령에서 특정 시간 또는 방법으로 서비스 제공을 금지하는 경우
④. 천재지변, 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⑤. 회사의 분할, 합병, 영업양도, 영업의 폐지, 당해 서비스의 수익 악화, 당해 서비스 권한 상실 등 회사의 경영상 중대한 필요에 의한 경우
⑥. 전기통신사업법상에 규정된 기간 통신 사업자 또는 인터넷망 사업자가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5. 회사는 제4항 제1호의 경우, 매주 또는 격주 단위로 일정 시간을 정하여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최소한 24시간 전에 그 사실을 회원에게 홈페이지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에 공지합니다.
6. 제4항 제2호의 경우, 회사는 사전 고지 없이 서비스를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러한 경우 그 사실을 홈페이지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에 사후 고지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무료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의 경우는 제외합니다.
8.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귀책사유로 사전 고지 없이 1일 기준 3시간 이상 연속하여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 계속적 이용계약에 한하여 서비스 중지•장애시간의 3배에 해당하는 이용 시간을 무료로 연장하고,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별도의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다만, 회사가 서버 점검 등의 사유로 서비스 중지•장애를 고지하였으나, 서비스 중지•장애시간이 3시간이 초과하는 경우에는 그 초과된 시간만큼 이용 시간을 무료로 연장하고,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별도의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9. 제4항 제3호 내지 제5호의 경우에 회사는 기술상․운영상 필요에 의해 서비스 전부를 중단할 수 있으며, 30일 전에 홈페이지에 이를 공지하고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는 사후에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10. 회사가 제9항에 따라서비스를 종료하는 경우 회원은 무료 서비스, 서비스 환불 정책상 환불이 불가능한 유료 서비스 이용계약에 대하여 환불 및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11. 구매일로부터 7일 또는 재화 공급이 시작된 일로부터 7일 중 긴 날짜까지 환불이 가능해야 합니다

12. 재화 공급 후 파손, 훼손, 사용에 따른 가치 감소 등으로 재 판매가 불가한 경우는 제외됩니다.

13. 용역 또는 콘텐츠(무형 재화)의 경우 제공이 개시되지(사용하지) 아니한 부분에 대해서는 환불이 가능해야 합니다 (일자별 일할 계산)

제10 조 (정보의 제공 및 수집 등)
1. 회사는 다음의 사항을 홈페이지에 회원이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①. 상호
②. 배급 업자의 신고번호 또는 등록번호
③.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2. 회원에게 정보 등을 제공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e-mail 주소로 고지하거나 또는 홈페이지에 공지하는 것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e-mail의 경우 해당 e-mail 서비스 제공사의 제한에 의해 개별 통지가 불가한 경우 및 회원이 e-mail을 잘못 기재하여 등록한 경우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에서 회원의 서비스 결제 기록, 이용 로그 등을 저장, 보관, 또는 열람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의 민원처리, 수사기관으로부터의 정보제공, 품질 개선 및 유지를 목적으로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만 한정하여 해당 정보를 열람하도록 합니다. 해당 정보는 회사만이 보유하고 적법한 제 3자 외에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계정 도용, 버그 악용, 사이버범죄, 기타 현행 법령위반행위 등 중대한 약관 위반행위의 조사, 처리, 확인 및 이의 구제와 관련하여 회원의 해당 정보를 열람해야 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해당 정보가 열람된 개인들에 대하여 열람한 사유와 열람한 정보 중 본인과 관련된 부분을 고지하기로 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의 안정화, 오류 개선 등을 위해 회원들의 개인정보를 제외한 PC 사양 및 시스템 정보, 오류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 서비스 소개 등을 위한 목적으로 회원 개인에 대한 추가 정보를 요구할 수 있으며, 동요청에 대해 회원은 승낙하여 추가 정보를 제공하거나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11 조(쿠폰 서비스)

1. 회사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웹사이트 또는 소프트웨어를 통해 쿠폰 서비스를 유료 또는 무료로 구분하여 이벤트 또는 행사 참여 고객들을 대상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지급되는 쿠폰을 입력하여 서비스 기간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신용카드, 휴대폰결제, 문화상품권, 실시간 계좌이체, 토스, 카카오페이, 페이코 등 회사에서 제공하는 결제방식을 통해 쿠폰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쿠폰은 종류에 따라 사용 가능한 최대 기기, 사용 기한 등이 상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회원이 상세히 확인할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3. 회원은 유료 쿠폰 구매 후 7일 이내 미사용 시 청약철회를 할 수 있으며, 회원이 청약철회를 한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회원에게 지급된 유료 쿠폰을 회수 또는 삭제합니다. 이 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서 정한 청약철회 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청약철회가 제한됩니다. 청약철회가 제한되는 경우에는 제한되는 사실을 팝업 화면이나 연결 화면 등으로 표시합니다.
4. 쿠폰 서비스 이용 회원이 본 약관 제16조를 위반하는 행위가 적발될 경우, 회사는 쿠폰 구매를 승인을 하지 않거나 추후 해당 승인을 취소하고 쿠폰 서비스 및 회사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책임을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4 장계 약 당사자의 의무

제12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사이트를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운영할 의무가 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즉시처리해야 한다. 단, 즉시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공지사항 또는 전자우편을 통해 통보해야 한다.
3. 제1항의 경우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 기관 및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거나 영장 제시가 있는 경우, 기타 관계법령에 의한 경우는 예외로 한다.

제13 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본 약관 및 회사의 공지사항, 사이트 이용안내 등을 숙지하고 준수해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2. 이용자는 회사의 사전 승인 없이 본 사이트를 이용해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다.
3. 이용자는 본 사이트를 통해 얻는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및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다.

제5 장 서비스의 제공 및 이용

제14 조 (서비스 이용)
1. 이용자는 본 약관의 규정된 사항을 준수해 사이트를 이용한다.
2.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서비스 이용에 관한 사항은 회사가 정해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또는 별 도로 공지하는 내용에 따른다.

제15 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하여 전자메일이나 서신 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제16 조 (광고 게재)
1.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다.
2. 회사는 사이트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17 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본 사이트 이용 및 행위가 다음 각 항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다.
1.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경우
2.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경우
3.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현저히 저해하는 경우
4. 타인의 의사에 반하는 내용이나 광고성 정보 등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경우
5. 해킹 및 컴퓨터바이러스 유포 등으로 서비스의 건전한 운영을 저해하는 경우
6.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지적재산권자가 지적재산권의 침해를 주장할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7. 타인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8.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및 회사가 이용자로서 부적당하다고 판단한 경우

제18 조 (게시물 관리)
회사는 건전한 통신 문화 정착과 효율적인 사이트 운영을 위하여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제공하는 자료가 제16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임의로 삭제, 자료 이동, 등록 거부를 할 수 있다.

제19 조 (서비스 이용 책임)
이용자는 회사에서 권한 있는 사원이 서명한 명시적인 서면에 구체적으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돈 벌기 광고,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 S/W 불법 제공 등을 할 수 없다. 이를 어기고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 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6 장 (재화의 주문 및 결제 관련)

제20 조 (결제방법)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핸드폰, 상품권 등의 각종 결제수단’을 이용하여 결제할 수 있다. 이때 ‘회사’는 이용자의 지급 방법에 대하여 재화 외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를 추가 징수하지 않는다.
①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 통지를 한다. 주문 확인에 대한 내용은 해당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②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 통지를 받 은 후 즉시 구매 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한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6조의 ‘반품 규정’을 따른다.

제21 조 (취소 및 반품 환불 규정)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7 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한다.
①서비스 결제일로부터 7일이 지나지 않은 경우 이용자가 결제를 취소할 경우 ‘회사’는 해당 주문 건을 취소 처리하고 카드 결제 승인을 취소한다.
②서비스 결제일로부터 7일 이후 결제 취소는 불가하다. 단, ‘회사’의 부주의 또는 서비스 운영상의 문제로 인한 서비스 운영 문제일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구매금액의 반품 및 환불 조치 및 교환 조치를 취한다.

제 7 장기타

제7 장 기타

제22 조 (면책 및 손해배상)
①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회사의 서비스 제공 책임이 면제된다.
②회사는 이용자 간 또는 이용자와 제 3자 간의 상호거래 관계에서 발생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는다.
③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판에 게재한 정보, 자료, 내용 등에 관하여 사실의 정확성, 신뢰도 등에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으며 이용자는 본인의 책임 아래 본 사이트를 이용해야 한다.
④이용자가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등에 관하여 손해가 발생하거나 자료의 취사선택, 기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해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다.
⑤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자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 3자에 의한 부정 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다.
⑥이용자가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써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이용자는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해야 하며 등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한다.
제23 조 (개인신용 정보제공 및 활용에 대한 동의서)
회사가 회원가입과 관련해 취득한 개인신용 정보는 신용 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23조의 규정에 따라 타인에게 제공 및 활용 시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이용자의 동의는 회사가 회원으로 가입한 이용자의 신용 정보를 신용 정보기관, 신용 정보업자 및 기타 이용자 등에게 제공해 이용자의 신용을 판단하기 위한 자료로서 활용하거나 공공기관에서 정책자료로 활용하는데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한다.

제24 조 (분쟁의 해결)
①회사와 이용자는 본 사이트 이용과 관련해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해야 한다.
②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동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동 소송은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의 관할로 본다.

[부칙]

본 약관은 2020년 01월 01일부터 적용한다.
전자금융거래 이용약관
전자금융거래 기본약관(이용자용)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 및 결제대금예치서비스를 제공하는 토스페이먼츠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합니다)와 이용자 사이의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정함으로써 전자금융거래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확보함에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정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전자금융거래'라 함은 회사가 전자적 장치를 통하여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 및 결제대금예치서비스(이하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라고 합니다)를 제공하고, 이용자가 회사의 구성원과 직접 대면하거나 의사소통을 하지 아니하고 전산화된 방식으로 이를 이용하는 거래를 말합니다.
②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라 함은 전자적 방법으로 재화의 구입 또는 용역의 이용에 있어서 지급결제정보를 송신하거나 수신하는 것 또는 그 대가의 정산을 대행하거나 매개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③ ‘결제대금예치서비스'라 함은 이용자가 재화의 구입 또는 용역의 이용에 있어서 그 대가(이하 '결제대금'이라 한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합니다)을 공급받기 전에 미리 지급하는 경우, 회사가 이용자의 물품수령 또는 서비스 이용 확인 시점까지 결제대금을 예치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④ '이용자'라 함은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⑤ '접근매체'라 함은 전자금융거래에 있어서 거래지시를 하거나 이용자 및 거래내용의 진실성과 정확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수단 또는 정보로서 전자식 카드 및 이에 준하는 전자적 정보(신용카드번호를 포함한다), '전자서명법'상의 인증서, 금융기관 또는 전자금융업자에 등록된 이용자번호, 이용자의 생체정보, 이상의 수단이나 정보를 사용하는데 필요한 비밀번호 등 전자금융거래법 제2조 제10호에서 정하고 있는 것을 말합니다.
⑥ '거래지시'라 함은 이용자가 전자금융거래계약에 따라 금융기관 또는 전자금융업자에게 전자금융거래의 처리를 지시하는 것을 말합니다.
⑦ '오류'라 함은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전자금융거래가 전자금융거래계약 또는 이용자의 거래지시에 따라 이행되지 아니한 경우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및 변경)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이 약관을 게시하고 이용자가 이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서면제공 방식 또는 전자문서의 전송방식에 의하여 본 약관의 사본을 이용자에게 교부합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변경하는 때에는 그 시행일 1월 전에 변경되는 약관을 지급결제정보 입력화면 및 회사의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④ 이용자는 제3항의 규정에 따른 약관의 변경내용이 게시되거나 통지된 후부터 변경되는 약관의 시행일 전의 영업일까지 전자금융거래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전단의 기간 안에 이용자가 약관의 변경내용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약관의 변경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제4조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의 종류)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는 지급결제수단에 따라 다음과 같이 구별됩니다.
① 신용카드결제대행서비스: 이용자가 결제대금의 지급을 위하여 제공한 지급결제수단이 신용카드인 경우로서, 회사가 전자결제시스템을 통한 신용카드 지불정보의 송,수신 및 결제대금의 정산을 대행하거나 매개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계좌이체대행서비스: 이용자가 결제대금을 회사의 전자결제시스템을 통하여 금융기관에 등록한 자신의 계좌에서 출금하여 원하는 계좌로 이체할 수 있는 실시간 송금 서비스를 말합니다.
③ 가상계좌서비스: 이용자가 결제대금을 현금으로 결제하고자 경우 회사의 전자결제시스템을 통하여 자동으로 이용자만의 고유한 일회용 계좌의 발급을 통하여 결제대금의 지급이 이루어지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④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지급결제수단의 종류에 따라 '휴대폰 결제대행서비스', 'KT전화(ARS,폰빌)결제대행서비스', '상품권결제대행서비스'등이 있습니다.

제5조 (결제대금예치서비스의 내용)
① 이용자(이용자의 동의가 있는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을 자를 포함합니다. 이하 본조에서 같습니다)는 재화 등을 공급받은 사실을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공급받은 사실을 통보 받은 후 회사와 통신판매업자간 사이에서 정한 기일 내에 통신판매업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영업일이 지나도록 정당한 사유의 제시 없이 그 공급받은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통신판매업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통신판매업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하기 전에 이용자에게 결제대금을 환급받을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결제대금을 소비자에게 환급합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와의 결제대금예치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구체적인 권리,의무를 정하기 위하여 본 약관과는 별도로 결제대금예치서비스이용약관을 제정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접근매체의 선정, 관리 등)
① 회사는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 제공 시 접근매체를 선정하여 이용자의 신원, 권한 및 거래지시의 내용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사용을 위임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 목적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③ 이용자는 자신의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하여서는 안되며, 접근매체의 도용이나 위조 또는 변조를 방지하기 위하여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접근매체의 분실이나 도난 등의 통지를 받은 때에는 그 때부터 제3자가 그 접근매체를 사용함으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7조 (회사의 책임)
① 접근매체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배상책임이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그 사용을 위임한 경우 또는 양도나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한 경우, 회사가 보안강화를 위하여 전자금융거래 시 요구하는 추가적인 보안조치를 이용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거부하여 정보통신망에 침입하여 거짓이나 그 밖의 부정한 방법으로 획득한 접근매체의 이용으로 사고가 발생한 경우, 이용자가 제6조 제2항에 위반하거나 제3자가 권한 없이 이용자의 접근매체를 이용하여 전자금융거래를 할 수 있음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자신의 접근매체를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한 경우 그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이용자가 부담하게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계약체결 또는 거래지시의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과정에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다만, 본조 제1항 단서에 해당하거나 법인('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의한 소기업을 제외한다)인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로서 회사가 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보안절차를 수립하고 이를 철저히 준수하는 등 합리적으로 요구되는 충분한 주의의무를 다한 경우 그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이용자가 부담하게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전자금융거래를 위한 전자적 장치 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제1항제1호에 따른 정보통신망에 침입하여 거짓이나 그 밖의 부정한 방법으로 획득한 접근매체의 이용으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그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8조 (거래내용의 확인)
① 회사는 이용자와 미리 약정한 전자적 방법을 통하여 이용자의 거래내용(이용자의 '오류정정 요구사실 및 처리결과에 관한 사항'을 포함합니다)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며,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2주 이내에 전자적양식, 모사전송, 서면 등의 방법으로 거래내용에 관한 서면을 교부합니다. 전자적 장치의 운영장애, 그 밖의 사유로 거래내용을 확인하게 할 수 없는 때에는 인터넷 등을 이용하여 즉시 그 사유를 알리고, 그 사유가 종료된 때부터 이용자가 거래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거래내용 중 거래계좌의 명칭 또는 번호, 거래의 종류 및 금액, 거래상대방을 나타내는 정보, 거래일자, 전자적 장치의 종류 및 전자적 장치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와 해당 전자금융거래와 관련한 전자적 장치의 접속기록은 5년간, 건당 거래금액이 1만원 이하인 소액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전자지급수단 이용시 거래승인에 관한 기록, 이용자의 오류정정 요구사실 및 처리결과에 관한 사항은 1년간의 기간을 대상으로 하되, 회사가 가맹점에 대한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 제공의 대가로 수취한 수수료에 관한 사항은 제공하는 거래내용에서 제외됩니다.
③ 이용자가 본조 제1항에서 정한 서면교부를 요청하고자 할 경우 다음의 주소 및 전화번호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131 한국지식재산센터 15층 토스페이먼츠 주식회사
이메일 주소 : support@tosspayments.com
전화번호 : 1544-7772

제9조 (오류의 정정 등)
① 이용자는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오류가 있음을 안 때에는 회사에 대하여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따른 오류의 정정요구를 받은 때에는 이를 즉시 조사하여 처리한 후 정정요구를 받은 날부터 2주 이내에 그 결과를 이용자에게 알려 드립니다.
③ 이용자는 다음의 주소 및 전화번호로 본 조항상의 정정 요구를 할 수 있습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131 한국지식재산센터 15층 토스페이먼츠 주식회사
이메일 주소 : support@tosspayments.com
전화번호: 1544 - 7772
④ 회사는 스스로 전자금융거래에 오류가 있음을 안 때에는 이를 즉시 조사하여 처리한 후 오류가 있음을 안 날부터 2주 이내에 오류의 원인과 처리 결과를 이용자에게 알려 드립니다.

제10조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 이용 기록의 생성 및 보존)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 이용거래의 내용을 추적, 검색하거나 그 내용에 오류가 발생한 경우에 이를 확인하거나 정정할 수 있는 기록을 생성하여 보존합니다.
② 전항의 규정에 따라 회사가 보존하여야 하는 기록의 종류 및 보존방법은 제8조 제2항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11조 (거래지시의 철회 제한)
① 이용자가 전자지급거래를 한 경우, 지급의 효력은 ‘전자금융거래법’ 제13조 각호의 규정에 따릅니다.
② 이용자는 ‘전자금융거래법’ 제13조 각호의 규정에 따라 지급의 효력이 발생하기전까지 거래지시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단, 금융기관, 이동통신사 등의 규정에 의거 거래지시의 철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③ 전자지급수단별 거래지시의 철회 방법 및 제한 등은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신용카드결제, 계좌이체결제, 가상계좌결제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라 재화의 구입 또는 용역의 이용 거래에서의 청약의 철회 등을 한 경우에 한하여 철회가 가능합니다.
휴대폰결제, KT전화(ARS,폰빌)결제: 전 가호의 방법에 따른 청약철회 요청건 중 이동통신사의 규정에 의거 결제일 해당월 말일까지 발생한 거래건에 한하여 철회가 가능합니다.
상품권결제: 전 가호의 방법에 따른 청약철회 요청 건 중 시스템 장애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에 한하여 결제일로부터 10일 이내 청약 철회가 가능합니다.

제12조 (추심이체의 출금 동의 및 철회)
①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의 계좌가 개설되어 있는 금융회사 등이 추심이체를 실행할 수 있도록 금융회사 등을 대신하여 전자금융거래법령 등 관련 법령에 따른 방법으로 출금에 대한 동의를 진행합니다.
② 회사는 전 항에 따른 이용자의 동의 사항을 추심 이체를 실행하는 해당 금융회사 등에 제출합니다.
③ 이용자는 이용자의 계좌의 원장에 출금기록이 끝나기 전까지 회사 또는 해당 금융회사 등에 제1항의 규정에 따른 동의의 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 전 항에도 불구하고 회사 또는 금융회사 등은 대량으로 처리하는 거래 또는 예약에 따른 거래 등의 경우에는 미리 이용자와 정한 약정에 따라 동의의 철회시기를 달리 정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가 제3항에 따라 출금 동의 철회를 요청한 경우, 이용자는 출금 동의 철회 요청 이후 발생한 출금에 대해서 제14조 제1항의 담당자에게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본 조항은 동의 철회요청 이전에 발생한 출금에 대해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13조 (전자금융거래정보의 제공금지)
회사는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 및 결제대금예치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서 취득한 이용자의 인적사항, 이용자의 계좌, 접근매체 및 전자금융거래의 내용과 실적에 관한 정보 또는 자료를 이용자의 동의를 얻지 아니하고 제3자에게 제공,누설하거나 업무상 목적 외에 사용하지 아니합니다. 단, ‘금융실명 거래 및 비밀 보장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단서의 규정에 따른 경우 그 밖의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바에 따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4조 (분쟁처리 및 분쟁조정)
① 이용자는 다음의 분쟁처리 책임자 및 담당자에 대하여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 및 결제대금예치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의견 및 불만의 제기, 손해배상의 청구 등의 분쟁처리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 토스페이먼츠 RM(리스크)팀
연락처 : 전화번호 1544-7772, 팩스 02-6919-2354
이메일 : rm@tosspayments.com
② 이용자가 회사에 대하여 분쟁처리를 신청한 경우에는 회사는 15일 이내에 이에 대한 조사 또는 처리 결과를 이용자에게 안내합니다.
③ 이용자는 '금융위원회의 설치 등에 관한 법률' 제51조의 규정에 따른 금융감독원의 금융분쟁조정위원회나 '소비자기본법' 제35조 제1항의 규정에 따른 소비자원에 회사의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 및 결제대금예치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한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회사의 안정성 확보 의무)
회사는 전자금융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전자금융거래의 종류별로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를 위한 인력, 시설, 전자적 장치 등의 정보기술부문 및 전자금융업무에 관하여 금융위원회가 정하는 기준을 준수합니다.

제16조 (이용시간)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를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금융기관 기타 결제수단 발행업자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기타 기술상의 필요나 금융기관 기타 결제수단 발행업자의 사정에 의하여 서비스 중단이 불가피한 경우, 서비스 중단 3일 전까지 게시가능한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서비스 중단 사실을 게시한 후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시스템 장애보국, 긴급한 프로그램 보수, 외부요인 등 불가피한 경우에는 사전 게시없이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약관외 준칙 및 관할)
①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판매에 관한 법률,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소비자보호 관련 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관할은 민사소송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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